경영 전략 관련

소셜 이코노믹스

알 수 없는 사용자 2010. 7. 30. 14:29
반응형
소셜 미디어의 4대 가치
1. 시간 : 신속성과 지속성
2. 대상 : 다수성과 다양성
3. 비용 : 경제성
4. 관계 : 친근성과 신뢰성

기업의 소셜 미디어 활용
-> 우호적인 이슈 만들기 : 소셜 미디어 사용자의 자발성 존중
-> 명확한 운영주체및 역할 : 전문화& 지속적 역량 강화/외부와의 소통시 전 임직원 참여(가이드라인 수립 필요)
    * 가이드라인 예 : 비방금지, 회사의견과 개인의견 구분, 기밀준수, 출처 명시,발언의 신중함등
-> 소통의 콘텐츠 다각화 체계화 : 기업의 내외부 활동까지 활용
-> 크로스 미디어 전략 전개 : 매스 미디어의 대체재가 아닌 상호보완재로 접근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