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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ogramming

객체지향 설계원칙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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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SRP(The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) : 하나의 객체는 하나의 책임만 지고 객체는 이 책임을 수행하기위한 최소한의 서비스만 갖는다.

2. OCP(The Open Closed Principle) : 소프트웨어 모듈은 변경에 대해 닫혀있고, 확장에 대해 열려있어야 한다. 따라서 소프트웨어 모듈을 변경하지 않고 확장하여야 한다.

3. LSP(The Liskov's Substitution Principle) : 기존 타입의 하위 타입을 만드는 가이드
프로그램모듈이Base클래스에대한 참조를 사용하고 있다면, 프로그램 모듈의 기능에 영향을 주지않고 Base 클래스를 파생클래스로 대체할 수 있다.
 
4. ISP(The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) : 한클래스가 다른 클래스에 종속될 때에는 가능한 최소한의 인터페이스를 통한다.

5. DIP(The Dependency Invesion Principle) : 높은 수준의 모듈은 낮은 수준의 모듈에 의존하지 말아야한다. 모두 추상화 모듈에 의존하여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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