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경영 전략 관련

Valuation - Measuring and Managing the Value of Companies - Tom Copeland,Tim Koller and J.Murrin

반응형
1. VBM의 정의
. VBM 이란
기업가치의 창출과 극대화를 전임직원이 공유하는 경영 목표의
중심에 놓고 TOP에서부터 일선 종업원까지 모두 현업 업무프로세스 상 성과달성을 실천해 나가는
경영혁신 운동임.

단기적 성과는 물론 장기적 성과의 달성을 동시에 균형감있게 시도하는 성과경영.책임경영임.

성과측정기준 : 매년 또한 사업수명 기간 동안
ROIC(Return on Invested Capital) > WACC(Weighted Average Coast of Capital)
기업가치 = 사업가치+사업외가치

세명의 왕(고객,주주,현금흐름-Cashflow)을 모시는 경영임.

손익계산서(P/L -  성과측정 : 현금흐름중 현금 유입)뿐만아니라
대차대조표(B/S - 투하자금과 자본비용 측정 :  현금흐름중 현금유출및 금융비용)도 함께 동시에 염두에둔 경영

경영혁신의 목표로서 "기업가치 극대화"를 명확히 하고서, 그 측정지표로서 "현금흐름"을 가장 강조하고 있음.

2. VBM의 기본사고
가치창조경영이 경영혁신운동으로서 수미일관되게 추진되고, 혁신 강도가 유지되면서 장기간 추진되려면 다음과 같은 3대요소가 갖추어진 VBM적 기본사고가 이루어져야 함.



반응형